경희대 아이돌, 연관검색어 등장한 세명 중 누구? 네티즌 추측 난무/사진=네이버

그룹 씨앤블루 정용화의 특혜 입학으로 한 차례 물의를 빚었던 경희대가 또 다시 아이돌 멤버 특혜 의혹에 휩싸였다.

6일 방송된 SBS '8시 뉴스'에서는 "정용화를 박사과정에 부정입학시켰다는 의혹으로 논란을 일으켰던 경희대에서 또 다른 유명 아이돌 가수가 논문 대신 기준에 못 미치는 허술한 공연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됐다"며 "이에 대해 경찰이 수사를 검토 중이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유명 아이돌 그룹 출신 B는 지난해 5월 6일 길거리 공연 형식으로 노래를 불렀다. B씨는 이 영상으로 지난해 경희대 대학원에서 실용음악 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졸업 논문을 단독 공연으로 대체했다.

졸업공연은 반드시 연주자와 함께 1시간 넘게 공연해야 하는데 B씨는 연주자 없이 혼자 30분만 공연했다. 영상, 공연 수준도 다른 졸업 공연 수준에 비해 떨어지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럼에도 B씨는 교수평가를 통과했다. 현재 경찰은 "B씨의 석사 학위취득에 대한 제보를 받아 수사를 검토 중이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B씨의 졸업공연을 심사하기로 했던 교수는 "기억이 나지 않는다. 영상이 있는지 학과에 확인을 해봐야 한다"고 답변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경희대 아이돌'과 관련해 포털사이트 연관 검색어에는 남자 아이돌 그룹의 멤버 3명의 이름이 그대로 노출돼 곤혹을 겪고 있다. 아이돌 K씨, J씨, Y씨가 이 사건과 관련되어 있는지는 정확히 확인된 바 없다. 그러나 다수의 네티즌들은 각종 증거를 수집하며 추측에 열을 올리고 있는 상황이다.

네티즌들은 "경희대 난리났네", "아이돌 참 편한 직업", "경희대 아이돌 터진지 얼마나 됐다고 또...", "경희대는 비리 천국인가봄", "대통령 나온 학교 맞나요", "연관검색어 정리가 필요할듯", "애꿎은 아이돌들이 피해를 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