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장기영 탈모닷컴 대표(왼쪽)과 조임래 코스메카코리아 회장이 업무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스경제 정영선] 탈모닷컴(대표 장기영)과 코스메카코리아(회장 조임래)는 지난 20일 경기도 성남 판교에 위치한 코스메카코리아 마케팅사업부에서 TS 화장품사업 진출에 따른 업무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탈모닷컴과 코스메카코리아는 신규시장 개척 및 확대를 위해 신제품 출시를 위한 공동 마케팅, 신제품 개발 프로젝트, 기술자문 및 기타협력에 필요한 제반 사항 등을 공유하기로 했다.

탈모닷컴은 아이크림과 주름탄력 크림, 수분크림, 기능성 신소재 마스크팩 등 더마화장품 제품을 만들고 나서 차츰 라인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화장품사업 진출과 함께 회사 상호를 오는 3월 주주총회에서 변경, 기존 헤어케어 전문기업에서 화장품·기능성식품 등 다양한 사업분야를 아우르는 전문 헬스케어 기업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라고 회사 관계자는 전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탈모닷컴의 대표 제품인 TS샴푸의 제조사로, 지난해까지 누적 생산 수량 1천만 개를 넘어섰다. 코스메카코리아의 2017년도 TS샴푸 발주 수량은 2016년보다 57% 증가했으며, 매출액은 65% 늘어났다.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TS샴푸는 2017년 GS홈쇼핑 전체 상품 중 판매 1위 및 150여회 이상 매진을 기록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지난해부터 신라대와 모발 노화 억제 및 예방을 위한 기능성 화장품 공동 연구를 추진하고 있다. 해당 연구의 핵심기술은 모낭에서 나타나는 성장인자인 VEGF, IGF-1등의 생성을 유도하는 효소 가수분해물질을 모근에 효과적으로 전달해 혈관이 새로 생기도록 한 다음 모근에 영양을 공급함으로써 탈모를 개선하고 육모를 증진하는 것이다. 

정영선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