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정영선] 넷마블이 13일부터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도입한다. 

‘선택적 근로시간제’는 매일 넷마블이 자체적으로 자체적으로 정한 핵심업무시간(코어타임)인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5시간 이상(점심시간 1시간 포함)만 의무적으로 근무하면 나머지 업무시간은 구성원이 자율적으로 선택해 조정할수 있는 제도다. 이에따라 오후 4시에도 퇴근이 가능해졌다.

사전 연장근로를 신청하지 않으면 야간(평일 오후 10시~익일 오전 8시), 휴일은 물론 월 기본 근로시간을 초과하는 연장근무도 금지된다.

넷마블은 13일 전임직원을 대상으로 ‘선택적 근로시간제’와 관련한 사내 설명회를 개최하고 제도를 시행할 예정이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선택적 근로시간제가 도입되면서 임직원의 유연한 근로시간 관리를 통한 업무 효율성 및 일과 삶의 균형이 증진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나아가 근로환경 면에서도 넷마블이 업계에서 선도하는 회사가 되고 한층 더 건강한 조직문화와 강한 경쟁력을 갖춘 회사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작년 2월부터 야근·주말근무 금지, 탄력근무제 도입, 종합건강검진 확대 등을 포함한 ‘일하는 문화 개선안’을 시행하고 있다.
 

정영선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