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이현아] 네이버가 웨일(Whale)의 모바일 버전을 출시한다.

네이버는 “웨일의 모바일 버전을 출시, 향후 사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브라우저 사용 경험을 제공해나갈 방침”이라고 13일 밝혔다.

웨일은 네이버가 생활환경지능(ambient intelligenc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사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인터넷 사용 환경과 경험을 제공하고자 선보인 옴니태스킹 브라우저다. 모바일 버전에서는 PC버전에서 반응이 좋았던 퀵서치, 사이드바, 번역, 벨리 등 다양한 기능들이 최적화된 상태로 제공된다. 퀵서치는 새로운 탭(tab)을 띄우지 않고도 간단한 검색이나 계산기, 날짜 등 다양한 편의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드래그만으로도 단어의 뜻을 검색하거나 파파고 번역을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모바일의 작은 화면을 고려해 브라우저를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주소창과 출바를 함께 배치할 수 있으며 스킨과 색상을 선택해 맞춤형으로 만들 수 있다. 사용자 로그인을 기반으로 PC와 모바일 브라우저간 연동도 가능하다.

모바일 버전에서 먼저 선보이는 스마트 내비게이션은 자체 기술을 활용해 임의로 들어간 불필요한 웹페이지를 건너뛰고, 사용자가 이전에 보던 웹페이지로 바로 돌아갈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네이버 김효 리더는 “앞으로도 안정적인 기술지원과 특화된 기능을 선보이며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웨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네이버 제공

이현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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