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밤 미니어쳐 선물세트, 80ml 6개 들이…제주도 내 이마트서 먼저 선봬

[한스경제 변동진] 신세계그룹 주류계열사 제주소주가 용량을 대폭 줄인 ‘푸른밤 미니어쳐 선물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제주소주 푸른밤 미니어쳐 선물세트. /신세계그룹

16일 제주소주에 따르면 ‘푸른밤 미니어쳐 선물세트’는 80ml 미니어쳐 6개 들이로, 16.9도의 ‘짧은밤’ 3개, 20.1도의 ‘긴밤’ 3개로 구성돼 2가지 제품을 모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출시일은 17일이다.

미니어쳐 선물세트 가격은 5,180원으로 우선 제주도 내 이마트 3개점(제주점, 신제주점, 서귀포점)에서 선보인다. 신세계그룹은 향후 판매 영역을 전국 유통채널까지 넓힐 계획이다.

이처럼 제주소주가 디자인을 강조한 ‘푸른밤 미니어쳐 선물세트’를 새롭게 선보인 이유는 최근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 등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제주도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실제 제주관광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제주도를 찾은 내국인 관광객수는 1,352만명으로 전년 대비 10.4% 더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게다가 여행객이 늘어난 만큼 기념품 소장에 대한 수요도 커져 미니어쳐 선물세트 출시를 결정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주류회사들의 단순한 미니어쳐 세트에서 벗어나 '푸른밤'을 떠올리게 하는 짙은 파란색의 세련된 디자인을 채택,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줄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제주소주는 제주도의 청정 이미지를 반영한 친환경 페트병 사용했다. 이를 통해 주류업계의 재활용 문화를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예컨대 제주소주에서 판매되고 있는 ‘푸른밤 페트 3종’(400ml·640ml·1.8L)은  접착제와 직접인쇄로 인해 상표가 강하게 붙어 잘 떨어지지 않는 일반 주류제품의 페트병과 달리 상표 자체에 이중 절취선을 넣어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주류업계 최초로 페트병에 세라시스템(SELASYS TECH)를 도입, 유해물질이 페트병으로 유입되는 것을 차단해다. 이 경우 유통 중 발생되는 미생물 번식과 이취 등이 사전에 차단돼 제품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식품의약품안전처 역시 푸른밤 페트에 ‘해썹(HACCP) 인증’을 부여했다. 이는 식품의 원재료부터 생산과 제조, 가공, 조리, 유통에 이르기까지 전 과저에서 이물질 등의 위해 요서를 사전 차단하는 식품안전관리제도이다. 즉 안전과 재활용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셈이다.

김운아 제주소주 대표는 “제주도를 찾은 관광객들이 아름다웠던 푸른밤을 추억할 수 있도록 미니어쳐 선물세트를 새롭게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 출시는 물론,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는 향토기업으로서의 역할에도 앞장설 예정이다”고 말했다.

변동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