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덜트&하비엑스포 2015. /사진=KIDULT & HOBBY EXPO 전시회사무국 제공

●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대중화 된 문화산업으로 자리잡게 된 ‘키덜트’ 시장

대중들의 취향을 저격한 콘텐츠의 등장으로 2015년 한 해 동안 많은 사랑을 받게 된 ‘키덜트 산업’, 키덜트들의 덕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캐릭터와 요식, 패션 등 분야를 가리지 않는 콜라보레이션 제품들까지 양질의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게 된 키덜트 산업은 하나의 문화산업이자 소비트렌드로 자리잡게 되었다.

● 2016년 새로운 키덜트 제품 트렌드

올해 서울과 부산에서 진행 된 ‘1, 2회 키덜트&하비엑스포’는 총 200여개의 업체와 약 10만 여명의 관람객이 모여 성황리에 진행을 마쳤으며, 각종 부대행사 및 체험이벤트, 경품 증정 등을 통해 관람객들의 재미와 감동을 충족시켜주었다. ‘제3회 키덜트&하비 엑스포’가 2016년 1월 7일(목)부터 10일(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 Hall C에서 열려 2016년을 주도할 새로운 제품 및 콘텐츠들을 소개할 예정. 벌써부터 키덜트 제품 매니아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 키덜트&하비엑스포 2015. /사진=KIDULT & HOBBY EXPO 전시회사무국 제공

● 2016년 제 3회째를 맞이하게 된 ‘키덜트&하비엑스포’의 특징으로는 올해 관람객들에게 큰 재미를 가져다 준 행사로 ’토이리퍼블릭 기획전’, 국내 최대 규모의 페이퍼토이 작품을 볼 수 있었던 ‘한국종이모형 페스티벌’, 손에 땀을 쥘 정도로 긴장감 넘치는 ’RC 레이싱대회’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의 동시개최가 준비중이며, 전시회 규모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 ‘키덜트&하비엑스포 2016’ 주최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소비문화의 장벽이 허물어지면서 피규어 수집, 프라모델 조립 등을 즐겨하는 매니아층 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로 키덜트 문화를 즐기는 분들이 많아졌고 아이들과 어른들이 함께 토이 문화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키덜트&하비엑스포 2016’에서는 이전보다 더 큰 규모의 행사들을 통해 2016년 키덜트 트렌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 티켓 판매는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통해 12월 중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키덜트 & 하비엑스포 2016’ 공식 홈페이지(www.kidultexpo.org) 및 공식 SNS계정(www.facebook.com/kidultnhobby)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전시회문의는 키덜트&하비엑스포 전시회사무국(02-555-7153)에서 가능하다.

윤사랑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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