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정영선] 스마일게이트는 이달 2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2018 스마일게이트 직무체험 인턴십’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2018 스마일게이트 직무체험 인턴십은 대학 재학생과 졸업생 대상이다. 스마일게이트 계열사 내 ▲게임 개발·기획 ▲플랫폼 개발·기획 ▲e스포츠 ▲경영일반 ▲사회공헌 직군을 모집한다. 재학생은 7학기 이상 수료자를 우대한다.

‘스마일게이트 직무체험 인턴십’은 참가자가 8주 동안 현업 부서에 소속 돼 실무를 수행하며 스마일게이트의 인재상에 부합하는지 검증 받는다. 참가자 역시 자신이 스마일게이트의 비전과 함께 할 수 있는지 판단해볼 수 있는 양방향 평가가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단순 인턴십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참가자들이 인턴십에서 체득한 직무 능력을 바탕으로 스마일게이트에서 커리어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참가자 전원에게는 정기 및 수시 신입사원 모집 시 각종 전형에서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인턴십을 우수한 성과로 수료한 참가자는 정식 채용까지도 연계 된다.

참가 신청은 스마일게이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접수 후 서류전형과 실무면접 전형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인턴십 기간은 7월 2일부터 8월 24일까지 8주간 진행 될 예정이다. 

임형준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인사조직실장은 "스마일게이트의 인턴십은 취업 준비생들이 협업 실무자들과 함께 호흡하며 자신의 직무 능력을 검증하고 실력을 배양할 수 있는 것이 차별화 포인트”라며, “인턴십 수료 후 한 단계 더 성장한 자신을 만날 수 있는 스마일게이트의 인턴십에 열정과 책임감 있는 지원자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영선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