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유력 소비자 연맹지 ‘위치(Which)’지, ‘최고 대형 가전 브랜드’로 삼성전자 선정

[한스경제 김민혜] 영국 소비자들이 삼성전자를 ‘최고의 대형 가전 브랜드’로 뽑았다.
 
삼성전자는 영국 최고 권위 소비자연맹지 ‘위치(Which)’지가 주관하는 ‘위치 어워드(Which Awards) 2018’에서 ‘올해 최고의 대형가전 브랜드(Large Appliance Brand of the Year)’로 삼성전자가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영국 최고 권위 소비자연맹지 ‘위치(Which)’지가 주관하는 ‘위치 어워드(Which Awards) 2018’에서 ‘올해 최고의 대형가전 브랜드(Large Appliance Brand of the Year)’로 선정됐다. 사진=삼성전자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 1개 브랜드를 선정해 ‘올해 최고의 브랜드’를 수여하고 있다.

이번 삼성전자의 수상은 유럽 전통의 가전 브랜드들을 제치고 얻은 성과라 더욱 주목을 받았다. 지난 1년간 ‘위치’에서 진행한 평가에서 삼성전자 생활가전은 △패밀리허브 냉장고 △퀵드라이브 세탁기 △인덕션 쿡탑 등을 포함해 평가 받은 전 제품 중 약 78%의 제품이 ‘베스트 바이(Best Buy)’에 선정되는 기염을 토하며 ‘올해 최고의 브랜드’에 올랐다.

특히 삼성 냉장고는 지난 1년간 ‘위치’가 평가한 냉장고 제품 중 최고 점수를 부여 받았다. ‘위치’는 △냉각 성능 △온도 유지 △에너지 효율성 △사용·관리 용이성 등 다각적인 평가를 통해 우수한 냉장고를 선정하고 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은 ‘위치 어워드(Which Awards) 2018’의 평가 대상이 된 제품 중 약 78%의 제품이 ‘베스트 바이(Best Buy)’에 선정되며 ‘올해 최고의 브랜드’가 됐다.

냉동·냉장 겸용 제품부문 상냉장·하냉동 타입 ‘패밀리허브’ 냉장고(RB38M7998S4)와 상냉동·하냉장 타입 2도어 냉장고(RT46K6360SL)는 “수준 높은 냉각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이라는 호평과 함께 각각 85점을 받아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냉장 전용 제품부문에서도 1도어 모듈형 냉장고(RR39M7140WW· RR39M7140SA)가 냉장 성능·에너지 효율성·온도 설정 정확성 등을 인정받아 90점을 기록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강봉구 부사장은 “영국 최고 권위의 단체로부터 제품과 브랜드의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생활가전 주요 시장인 유럽에서 혁신 기술과 현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제품으로 유럽인들로부터 더욱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강봉구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혁신 기술과 현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제품으로 유럽인들로부터 더욱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작년 말에 가전·IT 제품 평가 전문지인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에서도 건조기 제품으로 ‘올해 최고의 대형가전’에 선정되는 등 영국 시장에서 호평을 이어오고 있다.

김민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