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18년형 올레드 TV에 대해 AV포럼스, 트러스티드 리뷰, 왓하이파이 등 글로벌 IT 매체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미국 베스트바이에 매장에서 직원이 올레드 TV를 소개하고 있다. / 사진제공= LG전자

[한스경제 정영선] LG전자는 3일 2018년형 올레드 TV가 최근 글로벌 IT매체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영국 IT전문매체 ‘AV포럼스’는 LG 올레드 TV에 10점 만점을 부여했고, 영국 리뷰 전문매체 ‘트러스티드 리뷰’와 오디오·비디오 전문매체 ‘왓하이파이’도 올레드 TV에 5점 만점을 줬다.

미국 USA투데이의 리뷰 전문매체 ‘리뷰드닷컴(Reviewed.com’은 올레드 TV(OLED E8 Series)를 ‘에디터스 초이스’로 선정하면서 “화질은 올레드 TV를 구매해야 하는 확실한 이유”라고 호평했다.

또 미국 ‘씨넷(CNET)’도 “LG 올레드 TV는 2018년 상반기 최고의 TV 자리를 놓고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평가했다고 LG전자는 밝혔다.

LG전자 홈엔터테인먼트 연구소장 남호준 전무는 “인공지능 화질엔진 ‘알파9’을 적용, 더욱 완벽한 화질을 제공하는 2018년형 올레드 TV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정영선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