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김원태] 이천시가 아이 키우기 좋은 이천시 통합안내 소식지 ‘이천에서 아자! 아자! 아자!’를 발행했다.

소식지 제목인 ‘이천에서 아자! 아자! 아자!’에는 ‘이천에서 아이가 자랍니다. 아이와 엄마가 자랍니다. 아이와 가족이 자랍니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소식지에는 임신, 출산/ 영유아/ 초등/ 청소년/ 여성일자리/ 다문화가정/ 문화, 교양 등 자녀 출생부터 육아, 교육에 이르기까지 각 시기별로 구분 수록됐다.

시는 각 기관별 최신 프로그램 내용을 적기에 제공하기 위해 이번 6월 호를 시작으로 매달 20일 경 새로운 내용을 담은 소식지를 발행하고, 이를 각 읍면동 주민센터와 도서관, 보건소, 산부인과와 마을, 공동주택 동별 게시판 및 어린이집 업무 연락망에 게시하는 등 여러 채널을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시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각 기관별 홈페이지와 바로 연결되는 ‘온라인 원클릭 창구’를 개설해 소식지에 수록된 프로그램 세부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인구정책팀 관계자는 “이천시는 올해 초 인구정책팀을 신설해 인구 현황 조사와 행복한 가족문화 조성을 위한 직원가족 육아사진전, 아빠와 함께하는 요리교실, 인구정책 시민의견 수렴을 위한 찾아가는 설문조사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했다”며 “아이 키우기 좋은 이천시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천=김원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