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사진=연합뉴스

[한스경제=김현준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국군 기무사령부의 민간인 사찰을 폭로하는 등 군 개혁의 목소리를 내는 군인권센터와 센터장 임태훈 소장을 비판했다. 이에 임 소장도 강경한 대응에 나섰다.

김 원내대표는 31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군 개혁을 국방부가 하는 것인지, 시민 단체가 하는지 헷갈릴 지경인 상황에서 정권이 군대를 길들이게끔 해선 안 된다”며 “성 정체성에 혼란을 겪고 있는 임태훈 군인권센터소장이 개혁을 주도하는 건 어불성설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성 정체성에 혼란을 겪는 자가 군을 대표해서 군 개혁에 관해 목소리를 낸다면 우리 60만 군인이 어떻게 받아들이겠느냐"고 덧붙였다.

김 원내대표는 "임 소장은 양심적 병역거부를 선언하고 구속된 전력이 있다"며 "문재인 정권은 임 소장과의 관계를 명확하게 밝히고, 군 개혁과 관련해 국민이 납득할 수 있는 상황 만들어 달라"고 주장했다.

이에 당사자인 임 소장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공당 대표 입에서 나온 소리인지 시정잡배가 하는 소리인지 처음 듣고 믿기지 않았고, 이제 막장까지 가는구나 생각이 들었다”며 “과연 찌그러지고 있는 정당을 살리고 싶은 생각이 있는지 아니면 보수가 아니라 극우로 가겠다는 커밍아웃인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정치적 행위를 했으면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한다"면서 김 원내대표의 사임을 촉구했다.

여당도 김 원내대표를 두고 강력하게 규탄했다. 백혜련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계엄령 문건과는 어떠한 관계도 없는 성 정체성 운운 발언은 한 개인의 인권을 짓밟은 것"이라며 "이제 우리 정치를 좀먹는 구태는 제발 근절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자유한국당의 막말과 망언이 어제오늘의 문제는 아니지만, 김성태 원내대표에게서 홍준표 전 대표가 오버랩 되고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 꼬집었다.

김현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