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삼성전자 평균 초봉 5209만원

[한스경제=이성노 기자] 삼성그룹이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에 돌입했다. 

삼성그룹이 5일부터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에 돌입했다. /사진=연합뉴스 

삼성그룹은 5일 전자 계열사를 시작으로 1만명 규모의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3급) 공채를 실시한다. 

이날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등이 서류 접수를 시작했고,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생명, 삼성자산운용, 삼성화재보험 등 금융 계열사는 6일부터, 호텔신라, 제일기획, 삼성물산 등 기타 계열사는 7일부터 각각 서류를 받는다.  

서류 접수 마감은 모든 계열사 동일하게 14일까지이며 삼성 직무적성검사인 'GSAT'는 21일에 진행된다. 

삼성는 GSAT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계열사 임원 면접, 직무역량 면접, 창의성 면접 등을 거친 뒤 연말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삼성은 계열사별로 구체적인 채용 규모를 밝히지 않았지만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을 책임지는 디바이스솔루션(DS)부문에만 4500명 이상을 뽑을 것으로 알려졌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는  "삼성은 올 상반기에 4000여 명을 뽑았는데 하반기 채용규모는 총 1만명 안팎으로 내다본다"면서 "삼성전자의 디바이스솔루션 사업부문에서만 4500명 가량의 신규 채용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취업포털 '크레딧잡'에 따르면 삼성전자 대졸 신입사원의 평균 초봉은 5209만원이다. 

이성노 기자

키워드

#삼성채용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