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김민경 기자] 음식에도 유행이 있다?

SNS상에서 입소문을 타며 품절대란을 일으킨 간식들이 있다. 한 때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SNS 대세 먹거리들을 소개한다.

◇ 맥도날드 - 콘파이

태국 맥도날드에서 사랑받던 콘파이가 한국 소비자들의 요청에 드디어 한국에서 판매된다. 벌써 SNS상에서 화제가 되며 일부 매장에서는 줄을 서서 사먹을 정도로 판매 첫날부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편의점 - 인기가요 샌드위치

‘인기가요 샌드위치’는 SBS 서울 등촌동 공개홀 매점에서 판매하는 샌드위치로 일부 아이돌들이 극찬하며 화제가 됐다. 세븐일레븐, GS25, CU 등 편의점 업계는 앞다퉈 ‘인기가요 샌드위치’의 맛을 재현한 샌드위치 상품을 출시했다. 이미 대부분의 편의점에서 품절 현상을 빚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

◇삼양식품 - 까르보불닭볶음면

SNS에서 크게 인기를 끌며 메가 히트를 기록했던 불닭볶음면의 자매품인 까르보불닭볶음면은 한정판으로 출시됐으나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거워 정식 출시됐다. 삼양식품의 불닭브랜드는 1지난해 10억 개 이상을 판매하며 삼양식품을 대표하는 상품으로 등극했다.

◇동서식품 - 오레오 오즈

오레오 오즈는 미국에서 단종된 이후 동서식품에서 제품 생산 노하우를 수입해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한국에서만 생산된다. 한국에서도 유명하지만 외국에서는 한국 특산품으로 불리며 한국에서 꼭 사야할 간식 1위에 오를 만큼 인기가 많다.

◇해태제과 - 허니버터칩

SNS에서 입소문을 타고 품절 대란이 났던 허니버터칩은 식품업계에 허니버터 열풍을 일으킬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지금은 재고가 넘쳐나지만 판매 초기엔 구하기가 어려워 중고 사이트에서 3배가 넘는 가격에 거래될 정도였다고 한다.

◇쉐이크쉑

미국에서 유명한 미국 3대 수제버거인 쉑쉑버거는 입점 초기에 2~3시간은 기본으로 줄을 설 정도로 인기가 있었다.

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