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20년간 12억4000만원 발전 수익으로 취약계층 2000여명 지원

[한스경제=이성노 기자] LG화학이 서울시와 손잡고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에 나선다. 

LG화학은 6일 서울특별시, 에너지나눔과평화와 민간 지원 공익형 태양광 발전소인 '희망 Green 발전소'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LG화학

LG화학은 6일 서울 성동구 중랑물재생센터에서 서울특별시, 에너지나눔과평화와 '민간 지원 공익형 태양광 발전소'인 '희망 Green 발전소'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희망 Green 발전소'는 총 622kW 규모로 건립돼 약 200가구(4인 가족기준)가 하루에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전력을 생산하게 된다.

이는 연간 370여 톤의 탄소배출량을 저감하는 효과로 20년산 소나무 13만 그루 이상을 심은 효과와 동일하다. 또한, 20년간 태양광 전력 판매를 통해 조성 될 12억4000만원(연 6200만원)의 발전 수익은 취약계층 및 저소득층 청소년 2000여 명을 지원하는 복지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수익의 50%는 '희망 Green 발전소' 인근 지역에 우선적으로 배분되고 나머지는 서울 전역을 대상으로 기부될 방침이다.

LG화학은 '희망 Green 발전소' 설립 및 운영을 위해 태양광 자재와 설치비 등 사업비를 지원한다. 서울시는 중랑물재생센터 내 1만3884㎡ 부지 제공과 태양광 발전사업 승인 및 각종 인·허가 지원하고, 에너지나눔과평화가 발전소 시공 및 향후 20년간 발전소를 운영하게 된다.

박진수 LG화학 부회장은 "'희망 Green 발전소' 사업은 민관이 함께 나서 어려운 이웃을 지속적으로 후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환경을 지키면서 이웃 사랑도 실천할 수 있는 LG화학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