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프랑스 치즈 전문 기업 벨그룹과 계약 체결
CJ프레시웨이가 B2B시장에 선보이는 벨그룹의 프리미엄 치즈 3종/사진제공=CJ프레시웨이

[한스경제=김소희 기자]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B2B(사업자 간 거래) 식자재 시장에 프리미엄 치즈를 선보인다.

14일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회사는 프랑스 치즈 전문 기업 `벨(Bel) 그룹`과 B2B 경로 독점 유통 및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회사는 두 파트너사의 대표 브랜드인 `더 래핑카우 (The Laughing Cow)`와 프랑스 No.1 크림치즈 브랜드인 `끼리(Kiri)`의 프리미엄 치즈 상품을 출시한다.

벨그룹은 153년 전통의 세계 3위 브랜드 치즈 제조사로 치즈를 즐겨 먹는 유럽 국가뿐만 아니라 전 세계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왔다. 특히, 1921년 출시된 더 래핑카우는 조각 치즈를 기준으로 하루에만 1000만 개 이상이 소비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계약 체결로 `래핑카우포션 플레인`, `끼리 포션 플레인` 및 `끼리 말린 미니터브` 등 벨그룹의 스테디셀러 3종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CJ프레시웨이는 올해 출시되는 3종 이외에도 벨치즈와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벨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치즈 상품군을 B2B 식자재 시장에 내놓을 예정이다.

상품개발본부 담당자는 "이번 계약을 토대로 마트 등 일반 소비자 경로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 온 벨그룹의 브랜드를 더욱 다양한 곳에서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식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을 고루 갖춘 양질의 식자재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소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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