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사립유치원, 10년간 개인 재산을 들여...정부가 손실 책임안져" 성토했다니
./자료=mbc 뉴스 화면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명품 가방과 성인용품 구입 등으로 7억원 가까운 원비를 부정 사용한 환희유치원 원장에 대한 비난이 거세지고 있다.

MBC는 유치원비로 명품 가방과 성인용품 등 6억8000여만원을 부정 사용한 것으로 드러난 환희유치원의 학부모들이 김모 원장에게 직접 해명을 듣기 위해 유치원을 찾은 모습을 14일 공개했다.

그러나 김모 원장이 갑작스런 실신으로 미리 대기하고 있던 119구급차에 실려가면서 학부모들은 아무런 대답을 듣지 못했고, 공분한 네티즌들도 비난을 쏟아냈다.

이날 200여명의 학부모들은 비상대책위원회를 꾸려 김 원장에게 원비 지출입 내역과 파면으로 공석인 원장 채용 과정, 수업교재와 교구 등 구매 내역을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아이들이 먹는 식자재 검수도 부모들이 원할 때 직접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환희유치원 원장은 적발된 비리 종류만 무려 13개에 달한다. 교육당국은 지난 1월 유치원 원장을 파면하고 2년간 부정사용한 금액을 모두 환수하라는 처분을 내렸다. 부정사용 내역을 살펴보면 루이비통 명품 가방 등 백화점 쇼핑과 노래방, 미용실 등에서 사용한 금액이 약 5000만원이다.

김 원장 아파트 관리비와 벤츠 등 차량 유지비, 숙박업소, 술집 등에서 쓴 비용은 7000만원이었으며 여기에 성인용품점에서 사용한 내역까지 적발됐다. 또 김 원장은 1000만원이 넘는 월급을 한 달에 두 번씩 받고 각종 수당을 챙기는 등 2년간 약 4억원을 수령한 것으로 조사됐다. 큰아들과 둘째 아들을 사무직원으로 채용하고, 월급 외에도 약 3000만원을 더 지급한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김 원장은 지난해 9월 사립유치원 재산권 보장 촉구 시위에 참가해 사립유치원에 대한 정부 지원을 요구한 것으로도 알려지고 있다. 당시 김 원장은 "사립유치원은 지난 10년간 개인 재산을 들여 한국의 유아교육을 이끌어 왔다. 그런데 정부는 우리 손실을 책임진 적이 없다"라고 성토했다.

이승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