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청와대 국민청원, 김포맘카페 폐지·관련자 처벌 요구 잇따라

[한스경제=변동진 기자] 보육교사(38·여)가 13일 새벽 극단적 선택을 한 ‘김포맘카페 사건’ 발생에 누리꾼들이 분노를 표출하고 있다.

청와대 국민청원 및 제안 게시판에 올라온 맘카페 폐쇄 요구. /청와대 홈페이지 갈무리

17일 네이버 아이디 newk****은 김포맘카페 관련 기사에 “악플 달았던 맘충(엄마+벌레)들 단체 살인자란 것만 기억해라”라며 “너희는 사람을 죽였다”고 주장했다.

김포맘카페 사건이란 김포시 엄마들의 온라인커뮤니티에 ‘안기려는 아이를 보육교사가 무시했다’라는 취지의 목격담을 해당 아이의 이모가 전하면서 발생했다. 이 같은 확인되지 않은 루머가 확산됐고, 신상정보까지 모두 공개된 보육교사는 13일 극단적 선택을 했다.

사건이 알려진 15일부터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 및 제안 게시판에는 관련 청원이 쏟아지고 있다.

예컨대 신상털기가 시작된 ‘김포맘카페 폐쇄’ 요구부터 ‘개인 정보를 유출한 게시자’ 및 ‘집단 여론몰이와 마녀사냥’에 대한 처벌을 촉구하는 글이 지속적으로 게재되고 있다.

누리꾼들 역시 김포맘카페 사건에 대해 “맘카페 폐지 찬성. 진짜 사회의 악(hero****)”, “왜 아줌마만 되면 저러는지 몰라(ange****)”, “비뚤어진 횡포로 지역상권 자체를 주무르려는 시건방진 행태가 판을 침(enne****)”, “식당 등에서 ‘어디어디 (맘)카페에서 왔다’며 은연 중 갑질(jona****)”, “그곳에서 어린이집과 유치원, 교사 매장 등이 너무 쉽게 일어나고 있고, 피해보는 사람들도 많아(ksmt****)”, “댓글 공조한 여자들 모두 구속시켜라(pjy6****)” 등의 비판 댓글을 게재하고 있다.

변동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