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감사원·국민권익위원회에 진정을 넣어 책임자 처벌에 나설 것"

[한스경제=이성노 기자] 비리 유치원에 분노한 엄마들이 거리에 나서 책임자의 처벌과 국공립 유치원 확충을 촉구했다. 

20일 오전 서울 시청 인근에서 열린 유아교육ㆍ보육 정상화를 위한 모두의 집회에서 집회 참가자들이 비리유치원 문제 관련 사태 해결을 촉구하는 손 피켓을 들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시민단체 '정치하는 엄마들' 회원은 20일 오전 시청역 앞에서 '유아교육·보육 정상화를 위한 모두의 집회'를 개최하고 이같이 밝혔다. 

집회에 참여한 40여명의 학부모는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와 교육 당국 책임자 처벌', '국가회계시스템 에듀파인 도입', '국공립 단설 유치원 확충' 등을 요구했다. 

19대 국회의원을 지낸 장하나 정치하는 엄마들 공동대표는 "한유총은 억울하다고 하는데 끝까지 발악한다는 생각이 든다"면서 "나쁜 유치원이 극소수라면 그런 유치원을 한유총에서 제명하면 되는 일 아니냐"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서 그는 "다음 주에 교육부를 상대로 비리 유치원 공개가 왜 늦어졌는지 따질 것"이라며 "감사원·국민권익위원회에 진정을 넣어 책임자 처벌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정치하는 엄마들'은 지난해 국무조정실과 교육청이 유치원 비리를 적발하고도 비리 유치원 이름은 전혀 공개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정부와 교육청 등을 상대로 정보공개 청구 및 행정소송을 벌여왔다.

이번 국정감사에서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명단을 공개하면서 비리 유치원 문제가 세상에 드러나게 됐다.

이성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