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2019년 국내기업 아마존 진출 지원 전략 발표
박준모 한국 아마존글로벌 셀링 대표,/ 아마존글로벌 셀링

[한스경제=장은진 기자] “한국의 ‘뷰티’와 ‘패션’은 전 세계 아마존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카테고리다. K-Beauty 브랜드 대상 세미나 등 더 많은 지원을 통해 올해도 판매량이 증대하도록 노력하겠다”

박준모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 대표는 6일 오전 한국아마존글로벌셀링 사무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발표했다.

이날 아마존글로벌 셀링은 한국 기업들의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내년 전략을 발표했다. 다양한 업종의 셀러 지원, 국내 셀러들의 비즈니스 형태 다각화, 교육 프로그램 확대, 셀러들을 위한 한국어 서비스 등 다양한 지원 방안도 공개했다.

박준모 대표는 “새로운 교역 시대를 맞아 아마존 글로벌 셀링의 한국 팀은 제조사, 브랜드 보유 기업, 스타트업 등에게 새로운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D2C(Direct to customer)모델은 온라인을 통해 전세계 고객들에게 직접 판매하고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마존의 D2C모델은 기업 크기와 상관없이 제품을 전세계에 소개할 수 있는 방법이다. 판매자와 제조사가 소비자에 직접 판매하기 때문에 소비자와의 접점까지 거리가 짧아지고, 소비자의 피드백을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박 대표는 “소비자들은 어떤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는 채널로도 아마존을 이용한다”며 “아마존에 입점하면 전세계 13개 마켓플레이스에 있는 3억명 이상의 활성화 소비자에게 제품을 소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마존글로벌 셀링은 그간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셀러들의 고유한 제품과 브랜드가 전세계 고객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제조사는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하는 방식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무역회사의 경우 양질의 제품을 전세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기업들마다 다른 방법으로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에서 적응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에서는 외부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셀러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다. 내년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지방의 입점 희망 기업들을 위해 보다 많은 도시에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고 그들이 새로운 온라인 수출의 시대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국내 셀러들을 위한 한국어 서비스를 개선된다. 유럽 내 4개국(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의 셀러 센트럴(Seller central)에 대한 한국어 번역을 제공하고, 한국 셀링 파트너 지원팀이 한국어로 셀러 계정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국내 셀러들을 위한 교육 자료를 더욱 많이 마련할 계획이다.

장은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