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코튼샤워베개

[한스경제 이승훈 기자] 베개를 통째로 세탁기에 넣어 그 속의 솜까지 세탁할 수 있어 국내 온라인 마켓에서 이미 그 진가를 인정 받고 있는 코튼샤워베개가 국내 최초로 미국 대형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킥스타터(Kickstarter)’에서 오는 11월 12일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모델 코튼샤워 엣지를 론칭한다고 밝혀 국내 베개의 미국 진출이 화제가 되고 있다.

◆ 통째로 세탁하는 솜 베개 ‘코튼샤워’

코튼샤워베개는 OEKO TEX 100 인증을 받은 최고급 충전재를 사용해 베개 속을 채웠으며 솜 베개임에도 불구하고 세탁 후에 매우 뛰어난 복원력으로 처음 그대로의 상태를 유지한다. 또한 1개의 베개 안에 4개의 베개가 합쳐져 기능성을 구현하는 설계로 어떤 자세로 잠을 자더라도 목과 경추를 바른 자세로 유도해주는 베개로 알려져 이미 국내 소비자들의 순수 후기만 1만 건 이상을 확보한 검증된 베개로 알려져 있다.

/사진=코튼샤워베개

◆ ‘코튼샤워 엣지’ 까다로운 유럽과 미국 기준에 부합하는 안전한 제품

이번 론칭에서는 인체의 어깨라인을 따라 자연스럽게 굴곡이 지면서 어깨와 밀착되는 제품으로 이름처럼 엣지가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개발되었다. 순수 자연에서 얻은 백토와 피톤치드 오일로 원단을 가공해 가장 까다롭다는 유럽의 SVHC 기준 191개 유해물질 테스트 통과, SGS 항균 테스트 99.9% 통과하였으며, 미국 출시를 위한 CPSIA 테스트 및 미국에서 제일 까다로운 12세이하 아동용 캘리포니아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전 세계 배커들의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대한민국 베개 ‘코튼샤워 엣지’ 미국인들도 반하다

오직 베개 하나만 연구하여, 세탁할 수 있는 접이식 베개 특허, 경기도 주관 [2015 섬유산업 융합 사업화 아이디어공모전] 금상 수상을 받은 코튼샤워베개는 국내 수요를 넘어 전 세계에 새로운 베개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는 야심 찬 도약을 시도한다. 리테일 가격은 99달러로 책정됐으나, 크라우드 펀딩 모금 사이트 킥스타터에서는 79달러로 할인된 가격에 모금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승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