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기흥, 울산 등 1500여 모과로 모과청 제작해 독거노인 겨울나기 지원

[한스경제=이성노 기자] 삼성SDI가 지역사회 불우이웃들의 겨울나기 성금 마련을 위해 사업장의 모과나무 열매를 직접 수확해 모과청 만들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삼성SDI 임직원들이 기흥 본사에서 자란 모과나무 열매를 수확하고 있다. /사진=삼성SDI

삼성SDI는 지난주 경기도 용인시 기흥 본사에서 약 300병의 모과청을 만들었다. 울산사업장과 기흥 사업장 등에는 약 150여 그루 모과 나무가 자라고 있으며 이번에 약 1500여개 모과를 수확했다. 그동안 사업장 곳곳에 나뒹굴던 모과는 지역사회의 따뜻한 온기로 거듭났다.

이번에 만든 모과청은 약 2주간의 숙성 기간을 그쳐 다음주 임직원들에게 판매한다. 회사는 임직원들이 구매한 금액에 매칭 그랜트 형태로 참여한다.

회사 관계자는 "고용량 배터리를 만들듯이 한 병 한 병에 꿀과 정성을 가득 담았다"며 "작은 봉사이지만 우리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모과차는 비타민C, 구연산, 사포닌, 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해 피로를 회복시키고 근육을 이완하고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 신경통이나 빈혈에 도움이 된다. 또한 소화기능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고, 신진대사를 좋게 하여 숙취를 풀어주고 기관지염을 예방하는 등 목과 소화기능에 좋은 차로 유명하다.

이성노 기자

키워드

#삼성SDI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