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리미티드 에디션 판매 수익금, 세계 문화유산 보전 활동 지원
설화수 리미티드 에디션/사진=설화수

[한스경제=김지영 기자] 뷰티 브랜드 설화수는 전통문화 계승과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 ‘뷰티 프롬 유어 컬처(BEAUTY FROM YOUR CULTURE)’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캠페인 일환으로 제작되는 리미티드 에디션(한정판) 판매 수익금 중 일부는 세계 문화 유전 보전을 위한 활동에 사용된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윤조에센스와 퍼펙팅쿠션으로 구성됐다. 디자인에는 유명 디자이너 그룹인 진달래&박우혁이 참여해 한국 전통 금박 문양인 봉황무늬를 재해석해 담았다.

판매 수익금 중 일부는 싱가포르 아시아문명 박물관(Asian Civilizations Museum), 말레이시아 조지타운 페낭(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태국 콘(Khon) 마스크 보전 활동 및 인도네시아 무형문화재 지원 비정부기구(NGO)에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설화수는 지난 12년 간 한국 전통문화 보전에 힘써왔다. 2017년에는 전통문화의 보전 가치를 세계로 확장한 ‘뷰티 프롬 유어 컬처’ 캠페인을 한국, 중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에서 시작했으며 각국의 문화유산 보전에 기여하고 있다.

김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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