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2019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광주. 2019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 광주=김대운 기자
  • 승인 2019.01.10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동헌시장. 혁신 업무와 현안사항 위주, 중점 보고하는 새로운 형식 진행

[한국스포츠경제 김대운]광주시(시장 신동헌)는 10일 시청 상황실에서 올해 핵심사업 발굴과 민선7기 공약사항의 체계적인 추진을 위한 ‘2019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신동헌 시장, 국·소장, 과장 및 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존의 형식을 과감하게 탈피해 혁신 업무와 현안사항 위주로 핵심적인 사항을 중점 보고하는 새로운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생활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신규 사업들이 보고됐다.

기획예산담당관을 시작으로 3개 담당관, 6국, 2직속기관, 3사업소와 광주도시관리공사까지 총 4일간의 일정으로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보고회는 시민중심 소통행보를 이어가는 신 시장의 의지에 따라 마지막 4일차 일정은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상하수도사업소, 시립중앙도서관 및 차량등록사업소를 직접 방문해 보고받는 것으로 마무리 될 예정이다.

신 시장은 “2019년은 민선7기 첫해에 구상한 여러 가지 사업계획들을 본격적으로 실행에 옮겨야 될 중요한 시기”라며 “보다 혁신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행정을 추진해 ‘살고 싶은 광주, 자랑스러운 광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