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유통과 금융 간 디지털 협업…가맹점 운영 효율화 기대
김윤경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오른쪽)이 협약 체결 후 이찬홍 신한카드 그룹장이 악수하고 있다./ BGF리테일

[한스경제=장은진 기자] 편의점 CU를 운영 중인 BGF리테일은 ‘무인결제 서비스 활성화’를 통해 가맹점 운영 효율성 제고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BGF리테일은 지난 17일 신용카드 업계 1위인 신한카드와 무인결제 서비스 활성화 및 생체인증결제, 빅데이터 마케팅 협업 등 ‘미래 결제 기술 및 데이터 사업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를 체결했다. 협약식은 BGF리테일 김윤경 마케팅실장, 신한카드 이찬홍 플랫폼사업그룹장 등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진행됐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CU Buy-Self’와 ‘신한PayFAN’의 크로스제휴를 통한 무인결제 활성화 및 생체 인증(정맥, 안면인식) 결제 등 미래 결제 기술 연구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 양사가 보유한 방대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초개인화(Hyper-presonalization) 기반의 데이터 비즈니스 등 상호 시너지가 기대되는 여러 분야에서 신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김윤경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은 “이번 제휴로 유통과 금융 간 디지털 결합을 통해 전국 가맹점의 운영 효율성 제고는 물론 맞춤형 마케팅 등 보다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가 가능해졌다”며 “생체인증 결제 등 미래 결제 기술 실현과 양측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다양한 신규 서비스 도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은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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