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대표/사진=연합뉴스

[한스경제=김지영 기자] 폭행 의혹에 휩싸인 손석희(63) JTBC 대표가 의혹을 제기한 프리랜서 기자 김모씨(49)를 고소하며 두 사람이 나란히 경찰 수사를 받게 됐다.

서울서부지검 관계자는 25일 "어제(24일) 저녁 늦게 손 대표 측이 김씨를 공갈미수·협박 혐의로 고소했다"며 "형사 1부에 배당하고, 경찰에 수사지휘를 내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김씨가 손씨를 폭행 혐의로 신고한 사건을 수사 중인 마포경찰서에서 공갈미수 등 고소 사건을 병합해 수사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김씨는 지난 10일 오후 11시50분께 서울 마포구 상암동의 한 일식 주점에서 손 대표에게 폭행을 당했다고 경찰에 신고했다.

김씨는 "손 대표가 연루된 교통사고 제보를 취재하던 중 손 대표가 기사화를 막고 나를 회유하려고 JTBC 기자직 채용을 제안했다"며 "제안을 거절하자 폭행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손 대표는 반박문을 통해 “방송사를 그만둔 김씨가 오랫동안 정규직 또는 그에 준하는 조건으로 취업하게 해달라는 청탁을 집요하게 해왔다”라며 “이번 사안 당일에도 같은 요구가 있었고 이를 거절하자 갑자기 화를 내며 지나치게 흥분해 '정신 좀 차려라'고 손으로 툭툭 건드린 것이 사안의 전부”라고 해명했다.

양측이 입장이 팽팽히 맞서는 가운데, 김씨가 손 대표와 나눈 대화 녹취록, 텔레그램 메시지 등을 공개하며 이번 사건의 진실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김지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