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상품평 서비스로 ‘밀레니얼 세대’ 취향저격
신라면세점, 상품평 서비스로 ‘밀레니얼 세대’ 취향저격
  • 장은진 기자
  • 승인 2019.02.1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평균 방문자 수 7만·누적 방문자도 1천만명 이상
신라면세점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 '신라팁핑'./ 호텔신라
신라면세점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 '신라팁핑'./ 호텔신라

[한스경제=장은진 기자]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 ‘신라팁핑’이 밀레니얼 세대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며 뷰티·면세 쇼핑 관련 대표 커뮤니티로 자리잡았다고 11일 밝혔다.

신라팁핑은 ‘꿀팁을 쇼핑하다’의 줄임말로 소비자가 면세점 쇼핑 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여러 번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9월 시작한 서비스다. 신라면세점 회원 누구나 직접 크리에이터가 되어 상품평을 작성할 수 있으며 본인이 작성한 상품평을 통해 매출이 발생할 경우 최대 3%까지 현금성 혜택으로 돌려 받게된다.

신라팁핑은 기존 상품평 서비스와 달리 사진과 동영상 등이 첨부된 생생한 상품 정보 제공, 모바일 쇼핑 시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야 하는 번거로움 해결, 쇼핑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접하는 재미 등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그 결과 현재 일 평균 약 7만명, 최대 12만명이 신라팁핑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1만3천개 상품에 대해 5만건 이상의 상품평이 등록됐고 누적 방문자 수는 천만명을 돌파했다. 1만개 이상의 리뷰가 다른 고객의 구매로 이어졌으며 한 개의 콘텐츠가 3천만원 이상의 매출을 발생시키기도 했다.

주요 리뷰 대상 상품은 화장품·향수 카테고리 때문에 신라팁핑을 이용하는 고객 중 80% 이상이 여성 고객이다. 모든 상품과 경험의 후기를 찾아보는 것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가 주 이용자인 만큼 20대~30대 고객이 약 80%를 차지했다.

한편, 신라인터넷면세점은 1만개 상품 리뷰 돌파 기념으로 주제별 추천 상품 리뷰 작성 이벤트, 리뷰가 아직 없는 상품의 첫 리뷰 작성 이벤트, 동영상 리뷰 작성 이벤트, 우수 리뷰 선발 이벤트 등을 2월 한 달간 진행할 계획이다.


인기기사
P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