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김영근 총영사, 공공 기관장들과 오찬서 발언 파문
김영근 총영사, 여성 비하 발언 등에 반박 나서
김영근 주중 우한 총영사가 공공 기관장들과 오찬에서 뱉은 발언으로 논란의 중심에 섰다. /연합뉴스TV

[한국스포츠경제=조재천 기자] 김영근 주중 우한 총영사가 여성 비하 발언 등으로 구설수에 올랐다.

김영근 총영사는 최근 공공 기관장들과 오찬에서 “건드리려고 하다가 그만둔 여자 없느냐”면서 “그때는 공관장들이 그렇게도 놀기도 했거든. 대학생 하나 사귀어서 보름, 한 달 있으면 중요 고비를 넘길 거 같은데, 그거(여대생)를 놓고 오는 게 순간적으로 너무 아쉬웠던 거야”라고 발언해 물의를 빚고 있다.

이 자리에는 여성 직원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김 총영사는 “해외 공관 근무자와 주재원 근무의 인연을 강조하는 취지였는데 일부만 녹음해 유출했다”며 반박했다.

김영근 총영사는 또 “총영사라는 XX한테 16기가를 주는 그런 썩어 빠진 XX가 어디 있느냐”는 발언에 대해서는 “내 휴대 전화의 용량을 문제 삼은 게 아니라 사건을 담당하는 영사에게 지급되는 휴대 전화 용량이 작은 것을 지적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공관장은 대통령이나 마찬가지인데 치약 칫솔은 살 수 없다는 게 무슨 얘기냐”는 발언 논란에 대해 “공관장의 치약 칫솔을 공금으로 살 수 없다고 해 내 돈으로 샀다”고 밝혔다.

김영근 총영사는 누군가 녹음한 파일이 공개되자 이처럼 왜곡됐다며 반박하고 있다.

조재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