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반려동물 자유구역’ 선언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펫파크 전경./ 롯데쇼핑

[한스경제=장은진 기자] 신세계 스타필드에 이어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도 반려동물 출입이 허용된다. 특히 매장뿐 아니라 일부 식당구역까지도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도록 공간을 오픈했다.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은 이달부터 고객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점포전체를 ‘반려동물 자유 구역’으로 정했다고 20일 밝혔다.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은 지난해 12월 ‘가족과 함께 하는 자연 속 아울렛’ 컨셉으로 오픈했다.

기흥점은 수원, 동탄 등 인근 신도시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3040 고객들을 위해 약 660㎡ 규모의 반려동물 놀이터 ‘펫파크’를 만들어 오픈 때부터 화제가 됐다. 특히 ‘펫 파크’에 관심을 가진 고객들이 기흥점에 몰리면서 오픈한지 약 100일 만에 방문객 1만명 이상을 기록했다.

‘펫파크’는 천연 잔디광장에 애견들을 위한 놀이시설과 휴게시설이 설치돼 있다. 또 대형견과 중소형견의 놀이공간을 분리해 반려동물들이 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여기에 더해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은 점포전체를 ‘반려동물 자유 구역’으로 정했다. 특히 매장뿐만 아니라 ‘사월에 보리밥’, ‘콘타이’ 등의 식당에도 반려동물 입장이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지하 1층 안내데스크에서 반려동물 유모차와 이동장을 무료로 대여해준다.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은 30일부터 ‘반려동물 인생사진 포토존’을 ‘펫파크’ 옆 광장에 설치할 예정이다. 또 6월 중 ‘펫케어 페스티벌’도 계획돼 있다.

그밖에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을 위해 ‘펫 닥터 상담소’, 미용서비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케리커쳐 등 이벤트를 열어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정후식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 점장은 “아울렛 기흥점은 가족과 함께하는 자연친화적인 공간으로 방문하는 고객들이 반려동물과도 함께 아울렛을 즐길 수 있도록 점포 환경을 변화시켰다”며 “반려동물을 아끼는 고객들을 위해 환경을 개선시키고 지속적으로 다양한 행사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장은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