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선착순 3000명 대상, 전국 140개 홈플러스 대형마트 매장서 4월 24일까지 진행
홈플러스 대형마트에서 Visa 컨택리스 (비접촉식) 카드 결제 시 ‘5천원권 홈플러스 상품권’ 증정. /사진=비자코리아

[한스경제=이승훈 기자] Visa(비자)는 홈플러스 대형마트에서 Visa 컨택리스(비접촉식) 카드로 3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 중 선착순 3000명을 대상으로 ‘5000원권 홈플러스 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3월 21일부터 4월 24일까지 약 한 달 이상 전국의 140개 홈플러스 대형마트 매장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Visa 컨택리스 기능이 탑재된 실물카드로 3만원 이상 결제를 하는 고객에 한해 5000원권의 종이식 상품권을 지급한다. 단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및 365 편의점, 온라인 쇼핑은 프로모션 대상에서 제외된다.

Visa 컨택리스는 상품 구매 시 카드를 긁거나 삽입하는 번거로움 없이 카드를 단말기에 살짝 대는 것만으로 결제가 이루어지는 기술로, EMV 기반의 IC칩 보안기술을 적용해 보안성과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2018년 5월말 기준, 컨택리스 결제 기능이 탑재된 카드 발급 장수는 전체 Visa 카드 발급 장수의 11%에 육박하는 460만 장을 넘어섰다.

패트릭 윤(Patrick Yoon) Visa Korea 사장은 “비자는 상호 운용성, 편의성, 안전성 세 가지 방향으로 미래의 결제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Visa 컨택리스는 이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결제 기술”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보다 간편한 결제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홈플러스는 지난 2005년 국내 최초이자, 아태지역에서는 두 번째로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Visa 컨택리스를 도입해 국내 NFC 결제 시장을 선도했다. 현재 전국 홈플러스 대형마트와 익스프레스, 365 편의점 매장에 총 4706대의 컨택리스 가능 단말기가 운영되고 있다.

이승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