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권 시장은 완연한 봄 날씨 속 활발한 거래량을 보이는 가운데 전체 시세는 소폭 상승세를 나타냈다. 꾸준한 매수 주문과 함께 매도 문의가 증가하며 보합세다. 일부 종목은 여전히 매물 구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며 매물 출현으로 하락세를 나타낸 종목이 증가했다. 봄 시즌 매물이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법인체의 무기명 회원권 수요 증가와 매매 문의도 증가하고 있어 거래량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한다. 종목별 등락이 엇갈리는 모습 속에 전체적으로 보합세를 나타낼 전망이다. 
중부권은 매물 출현으로 하락세를 나타낸 종목이 소폭 증가한 가운데 누적된 매수 주문으로 보합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양은 일부 서울 매수세가 유입되며 0.70% 올랐다. 서울은 여전히 매물이 부족한 상황 속에 1.15% 추가 상승했다. 남서울도 개인과 법인 매수 주문과 매물이 급격하게 감소하며 0.80% 올랐다. 88은 매수 관망세를 보이며 0.50% 하락했다. 이포도 매수 주문이 증가하며 1.67% 추가 상승했다. 봄 날씨에 골프장이 북적거리는 가운데 매매 문의가 증가하며 등락을 나타내는 종목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중부권 시세는 전체적으로 보합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한다. 
남부권의 경우 봄 시즌을 맞이해 전체적인 시세가 여전히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다. 가야는 골프장 선호도가 급격히 올라가는 가운데 매물을 찾는 매수문의가 계속적으로 증가하면서 0.50% 상승했다. 용원은 매수 주문 누적 속에 매물이 출현하면서 0.71% 올랐다. 동래베네스트는 저점 매물 감소로 매도 호가에 맞춰 거래가 이뤄지면서 0.91% 상승했다. 부곡은 매물이 자취를 감추면서 강한 매수세 유입으로 1.15% 올랐다. 아시아드는 지속적인 시세 회복 단계로 매물이 부족한 상황이 이어지면서 0.89% 상승했다. 근접성이 우수한 창원은 매물이 시장에 잘 나오지 않으며 등장과 함께 매물이 바로 소화가 되면서 0.91% 상승했다. 오름세에 따른 매도 문의도 증가하고 있으며 시즌 기간에는 강보합세로 매매량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동아 회원권 제공(중부권 박천주 팀장, 남부권 이윤희 팀장)

한국스포츠경제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