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올해 신제품 10여종 출시…사업 확대 지속 추진
현대렌탈케어 큐밍닥터교육./현대렌탈케어

[한스경제=장은진 기자] 현대렌탈케어는 올해 1월부터 3월 24일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6%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같은 기간 신규 가입 계정도 지난해 대비 33% 늘어난 3만1000개를 기록했다. 올해 1분기 예상 매출은 185억원, 예상 신규 가입 계정은 3만4000개다.

높아진 미세먼지 경각심에 따른 공기청정기 판매 급증이 매출 및 신규 가입 계정 증가를 이끈 원동력이었다. 현대렌탈케어의 올해 1월~3월 24일 공기청정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50% 증가했다. 특히 공기청정기 렌털 서비스 가입 고객 10명 중 4명이 1대 값에 2대를 제공하는 '더케어 공기청정기 세트형 패키지'를 선택하며 매출 확대를 견인했다.

파격적인 마케팅 전략도 한 몫을 했다. 지난 1일부터 진행된 신규 고객에게 6개월치 렌털료를 면제해주는 프로모션에는 벌써 2000여명이 신규 가입했다. B2B(기업간 거래) 매출이 급증한 점도 눈에 띈다. 올 1월부터 3월 24일까지 B2B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150% 증가했다.

현대렌탈케어는 매출 및 신규 가입 계정 증가세가 올 2분기에 더욱 커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지난 1월 론칭한 ‘현대큐밍 매트리스’가 이사·혼수 등 가구 판매 성수기와 맞물리며 본격적인 판매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매트리스 경우, 기존 정수기·공기청정기 등의 렌탈 상품과 비교해 의무 사용 기간이 길고 렌탈 이용료가 높아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현대렌탈케어는 1분기 호실적의 여세를 몰아 사업 확대에도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4월부터 소형 공기청정기, 신형 정수기 등 신제품 10여 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헬스케어 가전 기기 렌탈 등 신사업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영업 역량 강화를 위해 신규 인력 확보에도 나설 방침이다. 현재 정규직 전환형 인턴사원을 모집 중이며 추가로 전문 영업인력을 전년보다 20% 확대한다. 또 ‘큐밍 케어 매니저’ 등 서비스 전담 인력도 최대 30%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지난해 신규 가입계정이 2017년 대비 40% 급증한 13만개를 기록하며 매출 확대와 수익성 개선 효과를 거뒀다”며 “올 1분기 호실적으로 바탕으로 올해 매출 목표인 900억원 달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은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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