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갤럭시S10플러스, 스마트폰 평가 1위
컨슈머리포트에서 스마트폰 부분 1위를 차지한 갤럭시S10플러스 / 사진=연합뉴스

[한스경제 이정민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10주년 기념작인 갤럭시S10플러스가 미국 대표 소비자 전문지인 컨슈머리포트 평가에서 스마트폰 부분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컨슈머리포트는 갤럭시S10 시리즈 출시 이후, 최신 스마트폰을 평가한 결과 갤럭시S10플러스가 90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현지시각)밝혔다. 

애플 아이폰XS맥스, 삼성전자 갤럭시S10도 90점을 받았지만, 소수점 차이로 순위가 밀렸다. 애플 아이폰XS, 삼성전자 갤럭시S10e도 89점으로 4~5위를 차지하며 그 뒤를 이었다.

1위를 차지한 갤럭시S10플러스는 기본적인 성능, 지속시간, 카메라, 내구성 등 다양한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컨슈머리포트가 로봇 손가락을 이용해 일반 이용자의 평균 일과와 비슷하게 인터넷 브라우징, 비디오 스트리밍, 전화통화 등을 한 결과 갤럭시S10플러스의 배터리 지속 시간은 39.5시간으로, 이전 최고 기록인 갤럭시노트9보다 8시간 길어졌다.

갤럭시S10플러스는 내구성을 테스트하기 위해 회전하는 금속 통에 제품을 100회 떨어트렸을 때 문제가 없었다고 한다. 방수 테스트도 무난하게 통과했다.

또한 갤럭시S10플러스의 카메라 성능도 높게 평가되었지만, 전면 카메라는 배경을 흐리게 하는 ‘보케’ 효과에서 다른 스마트폰과 비교했을 때 좋은 결과를 내지 못했다고 컨슈머리포트는 평가했다.

이정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