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 날씨 속에 골프장은 골퍼들로 북적이고 있다. 초고가대 회원권은 미비한 거래량을 보이며 변동이 없는 가운데 전체적인 시세는 소폭 상승세를 나타냈다. 종목별 차별화된 시세 흐름을 보이며 매매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신규 분양 시장은 잠잠한 상황이며 골프장 별로 등락을 반복하며 회원권 시세는 보합세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한다. 
중부권의 평균 시세는 1억1,438만원으로 지난주 대비 0.03% 상승했다. 등락을 나타낸 종목이 증가하며 중부권은 소폭 오름세다. 골드는 매수 관망세가 더해지며 1.89% 하락했다. 뉴코리아는 누적된 매수 주문에 추가 매수세까지 유입되며 0.62% 올라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안성도 고점 매물만 확인되며 매수세 유입으로 1.64% 상승했다. 인천국제도 강세장을 지속하고 있다. 여전히 매물이 부족한 상황 속에 1.01% 상승했다. 한양도 매수 주문이 이어지며 0.69% 올랐다. 한원은 매물이 증가하며 1.69% 하락했다. 중부권 회원권 시장은 거래량을 유지하는 가운데 보합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 
남부권의 경우 평균 시세는 9,287만원으로 지난주 대비 0.25% 상승했다. 
따스한 봄 날씨에 봄 시즌을 맞이해 전체적인 시세는 상승세를 탔지만 종목별로 큰 변화 없이 시세를 유지하거나 하락세를 보였다. 가야는 어느 정도 매수가 완료된 시점으로 매물이 바로 소화되지 못하면서 0.50% 내렸다. 경주신라도 누적된 매수 주문이 해결되고 저점 매물이 등장하며 1.26% 하락했다. 대구는 강한 매수세 유입에 비해 매물 부족 현상을 보이면서 5.30% 대폭 상승했다. 부곡은 고점 매물만 확인되고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가며 1.11% 올랐다. 용원은 매수 유입이 줄어들면서 저점 매물의 등장과 함께 0.71% 내렸다. 울산은 누적된 매수주문 속에 매도 호가에 맞춰 거래가 이루어지면서 0.76% 상승했다. 남부권 시장은 접대 목적으로 무기명 회원권을 문의하는 법인이 증가하고 있으며 종목별로 등락을 나타내면서 강보합세를 유지하며 거래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동아 회원권 제공(중부권 박천주 팀장, 남부권 이윤희 팀장)

한국스포츠경제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