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5G 수신 범위 확대, 끊김 현상 해결위해
오는 23일 첫 회의부터 시작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9일 5G 상용서비스 안정화와 품질 개선을 위해 과기정통부와 이동통신사, 제조사 등으로 구성된 5G 서비스 점검 민관합동 TF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9일 과기정통부, 이동통신사, 제조사 등으로 구성된 5G 서비스 점검 민관합동 TF를 운영한다. / 사진=연합뉴스

이날 구성된 5G 서비스 점검 민관합동 TF는 5G 서비스 수신 가능 범위의 확대, 끊김 현상 등의 기술적 문제 해결 등을 논의하고 주요 내용을 공개해 대국민 소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앞서 5G 서비스 이용자들이 느끼는 여러 불편(기지국 부족, 통신 불안정 등)이 제기된 바 있어 이에 대한 기술적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정부-이통사-제조사는 정보를 빠르게 공유해 현장에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또 과기정통부는 매일 5G 서비스 관련 ‘부내 일일점검회의’를 개최해 품질 개선이 되고 있는지 또는 이용자들의 반응은 어떠한지 등을 점검하고 이용자들이 체감하는 다양한 문제에 즉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TF는 오는 23일 첫 회의를 시작으로 매주 회의를 열어 5G 서비스 관련 현안 점검에 나선다.

민관합동 TF를 주관하는 장석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정책실장은 “정부는 5G 서비스 상용화 초기 과정에서 서비스 이용자들이 느끼는 여러 불편을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다”며 “정부와 이통사·제조사 등의 역량을 총 결집시켜 5G 서비스를 최대한 조속히 안정화하여 이용자들에게 최고 품질의 5G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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