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자유한국당, 30일 패스트트랙 지정 관련 논평 내고 비판
"문재인 대통령하 대한민국은 명백히 좌파 독재" 맹비난
민주주의는 죽었다. 30일 공수처 설치 법안 등이 패스트트랙으로 지정되자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민주주의는 죽었다'는 내용의 현수막을 들고 항의했다. /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조재천 기자] 자유한국당이 30일 여야 4당이 선거제 개편안, 공수처 설치 법안 등의 패스트트랙 지정과 관련해 “민주주의는 죽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전희경 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더불어민주당과 2중대, 3중대 정당들이 기어이 대한민국 민주주의와 법치주의에 조종을 울렸다”며 “선거법과 공수처법을 패스트트랙에 태워 야합, 꼼수, 불법의 종지부를 찍었다. 전 과정이 불법인 오늘 패스트트랙 폭거는 원천 무효”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회선진화법의 정신은 국회에서 각 정당들이 협의하고 또 협의하며, 합의하고 또 합의하라는 것이다. 패스트트랙 역시 집권 여당과 군소 정당이 이익 공동체로 뭉쳐 수적 우위를 무기로 제1 야당을 짓밟는 수단이 결코 아니다. 오늘 저들의 폭거는 제도를 악용한 참혹한 의회 쿠데타로 역사에 남을 것”이라고 했다.

전 대변인은 “이 모든 일의 배후에는 청와대가 있다. 청와대 하명에 따라 꼭두각시처럼 움직이는 더불어민주당은 더 이상 입법부의 일원이 아니다”면서 “국회 의장은 청와대 여의도 출장소의 수장처럼 불법에 조력했다. 행정부와 사법부, 헌재 장악에 이어 국회마저 손아귀에 넣으려 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하 대한민국은 명백히 좌파 독재”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오늘 날치기로 패스트트랙에 태운 선거법과 공수처법으로 이제 대한민국의 헌법과 자유 민주주의 운명이 경각에 달리게 됐다. 더불어민주당과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정의당은 역사의 죗값을 반드시 치르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자유한국당은 위대한 대한민국의 명운을 두고 시대가 안긴 소명을 깊이 되새긴다. 좌파 독재를 타도하고 헌법을 수호해 대한민국의 오늘과 미래를 지키고자 한다”며 “국민 여러분께서 이 길에 힘을 주실 것을 믿는다. 대한민국에 닥쳤던 위기의 순간마다 각성과 결기로 꿋꿋하게 이겨 낸 국민들께서 우리와 함께 계실 것을 믿는다”고 국민들의 지지를 요청했다.

앞서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30일 자정쯤 공수처 법안의 패스트트랙 지정이 가결되자 사법개혁특별위원회(사개특위) 회의장 앞에서 항의했다. 한국당 의원들은 ‘문재인 독재자, 오늘 민주주의는 죽었다’는 내용이 적힌 현수막을 덮고 누워 항의하기도 했다.

조재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