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권 시장은 상승세가 한풀 꺾이며 보합세를 나타냈다. 종목별 차별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상승세를 견인했던 저가대 회원권도 매물이 출현하며 소폭 하락세를 보였다. 거래량은 꾸준하게 유지되는 상황이며 일부 특정 종목은 매물 품귀 현상으로 오름세가 이어지고 있다. 매물 수급에 따른 등락을 반복하며 전반적으로 차분한 상황 속에 회원권 시세는 보합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
중부권의 평균 시세는 1억1,439만원으로 지난주 대비 0.01% 상승했다. 하락세를 나타낸 종목이 다소 증가한 가운데 큰 변동 없이 보합세다. 골드는 매물 출현과 매수 관망세로 0.96% 하락했다. 뉴코리아는 매물 품귀 현상을 이어가고 있으며 누적된 매수 주문과 추가 매수 주문으로 2.45% 상승하며 강세를 지속하고 있다. 제일도 고점 매물만 확인되는 가운데 0.88% 상승했다. 송추는 매도, 매수 호가 차이를 보이며 0.51% 소폭 하락했다. 중부권 회원권 시장은 등락을 나타낸 종목이 소폭 감소한 가운데 거래량을 유지하며 보합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
남부권의 경우 평균 시세는 9,287만원으로 지난주 대비 변동이 없었다.
종목별로 차별화된 시세 등락을 보였으며 큰 변동 없이 거래량을 나타냈다. 에이원은 누적된 매수주문 속에 매물이 등장과 함께 바로 소화가 되면서 0.61% 상승했다. 용원과 통도는 시즌 대비 어느 정도 매수가 완료된 시점으로 저점 매물이 출현하면서 각 0.71%, 0.91% 하락했다. 지난주 대비 시세 하락세를 보인 골프장의 매수 시점 문의가 증가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매도 문의도 증가하는 상황이다. 남부권 회원권 시장은 보합세를 유지하며 꾸준한 거래량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동아 회원권 제공(중부권 박천주 팀장, 남부권 이윤희 팀장)

한국스포츠경제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