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멀티골' 바르셀로나, 리버풀에 완승... 챔스 결승에 성큼
'메시 멀티골' 바르셀로나, 리버풀에 완승... 챔스 결승에 성큼
  • 박종민 기자
  • 승인 2019.05.02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르셀로나 리오넬 메시가 2일(한국 시각) 열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1차전 리버풀과 홈 경기에서 골을 넣고 기뻐하고 있다. /연합뉴스
바르셀로나 리오넬 메시(위)가 2일(한국 시각) 열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1차전 리버풀과 홈 경기에서 골을 넣고 기뻐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박종민 기자] 스페인 프로축구 FC바르셀로나가 2018-20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1차전에서 리버풀(잉글랜드)에 승리를 거뒀다.

바르셀로나는 2일(한국 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캄노우에서 열린 UCL 준결승 1차전 홈 경기에서 전반 26분 나온 수아레스의 선제골과 후반 리오넬 메시의 멀티 골에 힘입어 리버풀을 3-0으로 제압했다. 바르셀로나는 오는 8일 리버풀과 4강 2차전 원정 경기를 펼친다.

선제골은 루이스 수아레스가 넣었다. 수아레스는 전반 26분 역습 상황에서 동료 호르디 알바가 찔러준 공에 오른 발을 갖다 대 득점으로 연결했다. 이 골로 바르셀로나는 UCL 통산 500번째 득점을 기록했다.

후반 들어서도 바르셀로나의 파상공세는 계속됐다. 메시는 후반 30분 수아레스의 슈팅이 크로스바를 맞고 튀어나오자 문전으로 달려들어가며 가슴으로 공을 트래핑한 뒤 왼발로 밀어 넣어 추가골을 만들어 냈다. 메시는 7분 후에는 환상적인 프리킥 골을 성공하며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자신의 성인 무대 600번째 골이었다.

양 팀은 더 이상 득점을 추가하지 못했고 경기는 바르셀로나의 3점 차 승리로 끝이 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