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부모와 다투고 분신한 30대 사망 사고, 6일 발생
부친 "딸이 공무원 시험으로 스트레스 받아 왔다"
'부모와 다투고 분신' 30대 사망. 6일 30대 여성이 부모와 다툰 뒤 분신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 YTN 'YTN 24' 방송 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조재천 기자] 부모와 다투고 분신한 30대가 숨진 사건이 발생했다. 잠자는 데 시끄럽게 한다는 게 다툼의 원인이었다.

소방 당국에 따르면 6일 오후 12시 7분쯤 서울시 중랑구에 있는 한 다세대 주택에서 이 모(35) 씨가 자신의 몸에 인화 물질을 끼얹고 불을 붙여 분신한 일이 일어났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 당국은 20여 분만에 진화했지만 분신한 이 씨는 현장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이 씨를 말리던 부모도 화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다. 이 씨의 아버지는 오른쪽 팔에 3도 화상을 입어 치료받았고, 어머니는 전신 3도 화상을 입어 위독한 상황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조사 결과, 이 씨는 이날 집에서 잠을 자다 시끄럽게 한다는 이유로 어머니와 다툰 뒤 분신했다. 이 씨의 아버지는 딸이 공무원 시험과 시인 등단에 연이어 실패하는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받아 왔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씨가 낸 불은 소방서 추산 830만 원 상당의 재산 피해를 냈다. 현재 경찰은 정확한 사건 경위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

조재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