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황 부회장, 5일간의 일정... 파키스탄 현지 사업장 방문
롯데, 작년 기준 현지 9개 사업장... 7000억 원 규모 매출 보여
롯데지주 황각규 부회장(왼쪽 두번째)이 파키스탄 라호르 소재 롯데 콜손 초코파이 공장을 둘러보고 있다./사진= 롯데그룹 제공

[한스경제 임세희 기자] 롯데지주는 황각규 부회장이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파키스탄 카라치와 라호르의 현지 사업장을 방문했다고 12일 밝혔다.

황 부회장은 카라치에서 LCPL(롯데케미칼 파키스탄)과 식품회사 롯데 콜손을 둘러본 후 라호르에 위치한 롯데 악타르와 롯데 콜손 라호르 공장을 살펴봤다. 이후 현지 협력사와 관계자들을 만났다.

더불어 황 부회장은 현지 재래시장과 쇼핑몰을 방문하고 추가 진출과 투자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기로 했다.

파키스탄은 세계 6위 규모의 인구를 가진 대규모 시장이며, 14세 미만 인구가 30%를 차지해 식음료 사업 성장 가능성이 높은 곳으로 평가되는 나라이다.

이에 롯데는 지난 2009년 LCPL을 인수해 파키스탄 사업에 첫발을 내디뎠다. 이후 2011년 제과 회사인 콜손, 지난해는 음료 회사인 악타르를 각각 인수했다.

또한 2018년 기준으로 총 9개 사업장에서 7000억 원 규모의 매출을 올려 성과를 보였다.

롯데는 신동빈 회장이 지난 9일 롯데케미칼 석유화학 공장 준공식 참석을 위해 미국을 방문한 기간동안 황 부회장이 파키스탄을 찾은 것은 파키스탄 시장의 중요성과 롯데그룹의 현장 경영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황 부회장은 "파키스탄은 신남방정책의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는 장래성이 큰 중요한 시장"이라며 "파키스탄에서 지속적인 사업을 위해 투자할 것이며, 다양한 투자기회를 적극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임세희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