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선정하는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사진=빗썸

[한스경제=허지은 기자] 빗썸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선정하는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가 KSQI 우수 기업에 선정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KSQI는 기업의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품질을 측정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2004년부터 매년 선정하고 있다. 가상화폐 거래소는 2019년 조사부터 포함됐으며 국내 주요 거래소를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빗썸 콜센터는 ▲수신여건 ▲고객맞이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5개 항목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통화연결성과 상담사접속성, 통화대기시간 등 수신여건 항목은 만점을 받았으며 응대신속성, 문의내용 파악도 등 업무처리와 종료태도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었따고 빗썸 측은 설명했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이 공신력 있는 조사 기관으로부터 고객 서비스 품질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은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환경에서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지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