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하반기 출시 '하이클래스 소형 SUV' 렌더링 공개
기아차, 하반기 출시 '하이클래스 소형 SUV' 렌더링 공개
  • 강한빛 기자
  • 승인 2019.05.1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하반기 국내 시작으로 인도, 유럽, 중국 등 진출
"밀레니얼 세대가 선호하는 이미지 담은 SUV"
기아차, 하이클래스 소형SUV 외장 렌더링 이미지 공개/사진=기아자동차
기아차, 하이클래스 소형SUV 외장 렌더링 이미지 공개/사진=기아자동차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야심작 ‘RV 프로페셔널’이 베일을 벗었다. ‘젊은 고급스러움’을 내세워 전 세계 밀레니얼 소비자층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기아자동차는 올해 하반기 국내를 시작으로 인도, 유럽, 중국 등 전 세계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인 ‘하이클래스 소형 SUV’의 첫 번째 외장 렌더링 이미지를 14일 최초로 공개했다.

혁신적이고 대범한 스타일과 차별화된 감성적 가치가 응축된 ‘컴팩트 시그니처’를 핵심 키워드로 개발된 게 특징이다.

기아차는 지난 3월 서울모터쇼에서 신규 글로벌 소형 SUV의 이미지를 제시한 콘셉트카 ‘SP 시그니처(Signature)’를 공개하며 고객들의 관심을 끈 바 있다.

기아차 ‘하이클래스 소형 SUV’의 외관 디자인은 ▲롱후드 스타일과 범퍼 캐릭터라인이 강조된 전면부 ▲볼륨감 있는 펜더를 기반으로 정교한 리어콤비네이션 램프, 이와 연결되는 테일게이트 가니시를 적용한 후면부를 지닌 게 특징이다.

이밖에 ▲헤드램프와 연결되는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의 LED 라이팅, ▲헤드램프와 유사한 그래픽의 LED 리어 램프를 적용했다. ▲라디에이터 그릴의 테두리 다이아몬드 패턴 ▲머플러 형상의 리어 가니시를 통해 기존 소형 SUV에서 찾아볼 수 없는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담고 있다.

기아차 신규 글로벌 소형 SUV는 글로벌 고객들의 다양한 선호와 지역별 요구 사항을 적극 반영, 다양한 현지 특화 디자인 등이 적용돼 출시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글로벌 소형 SUV는 밀레니얼 세대가 선호하는 ‘젊은 고급감’을 강조한 하이클래스 SUV 모델”이라며 “RV 프로페셔널 기아차의 새로운 시그니처 모델로 최상의 상품성을 갖춰 글로벌 SUV 시장에서 돌풍이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