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SUV 최초,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타요'와 협업해 ‘허그벨트 캠페인’ 진행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현대자동차가 ‘2019 싼타페’를 15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싼타페 브랜드는 2000년 1세대 싼타페로 시작해 올해로 출시 20주년을 맞이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2019 싼타페'는 기존 상위 트림에만 적용했던 크롬 소재의 ▲라디에이터 그릴 및 그릴 상단 가니쉬 ▲ 도어 핸들 및 도어 하단 가니쉬 ▲리어 범퍼 가니쉬 등을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한 게 특징이다.
아울러 ▲후측방 모니터(BVM, Blind-Spot View Monitor) ▲터널/워셔액 연동 자동 내기전환 시스템 ▲스마트 키로 시동을 걸 수 있는 원격 시동 기능 등을 신규 적용해 안정성과 편의성을 강화했다.
패밀리 SUV에 걸맞게 개선된 사양도 눈길을 끈다. ▲국산 SUV 최초로 2열에 고화질 DMB 시청, 유튜브, 음악 및 영상 감상, 인터넷, 스마트폰 미러링 등이 가능한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간단한 조작으로 후석 스피커의 사운드를 줄여 후석에서 잠든 승객을 배려하는 ‘후석 취침모드’ 등을 적용했다.
2019 싼타페의 가격은 가솔린 2.0T 엔진 ▲프리미엄 2695만원 ▲익스클루시브 2955만원 ▲프레스티지 3269만원 ▲인스퍼레이션 3595만원이다. 디젤 2.0 엔진과 디젤 2.2 엔진 선택시 각각 255만원과 280만원(단 인스퍼레이션 트림은 각각 273만원과 298만원)이 추가된다.
한편 현대차는 올해로 출시 20주년을 맞이한 싼타페 브랜드를 기념하고자 어린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인 타요와 협업해 '싼타페 x 타요 허그벨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차는 싼타페를 보유하고 있거나 신규로 구입하는 고객 1만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싼타페 x 타요 허그벨트 인형'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6월 24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싼타페 출시 20주년을 맞아 운전자뿐 아니라 소중한 자녀의 안전을 위해 허그벨트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고객들에게 가장 안전한 중형 패밀리 SUV의 대명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한빛 기자 onelight@spor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