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현대차 '2019 싼타페' 오늘부터 출시, 판매
국산 SUV 최초,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타요'와 협업해 ‘허그벨트 캠페인’ 진행
2019 싼타페/사진=현대자동차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현대자동차가 ‘2019 싼타페’를 15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싼타페 브랜드는 2000년 1세대 싼타페로 시작해 올해로 출시 20주년을 맞이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2019 싼타페'는 기존 상위 트림에만 적용했던 크롬 소재의 ▲라디에이터 그릴 및 그릴 상단 가니쉬 ▲ 도어 핸들 및 도어 하단 가니쉬 ▲리어 범퍼 가니쉬 등을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한 게 특징이다.

아울러 ▲후측방 모니터(BVM, Blind-Spot View Monitor) ▲터널/워셔액 연동 자동 내기전환 시스템 ▲스마트 키로 시동을 걸 수 있는 원격 시동 기능 등을 신규 적용해 안정성과 편의성을 강화했다.

패밀리 SUV에 걸맞게 개선된 사양도 눈길을 끈다. ▲국산 SUV 최초로 2열에 고화질 DMB 시청, 유튜브, 음악 및 영상 감상, 인터넷, 스마트폰 미러링 등이 가능한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간단한 조작으로 후석 스피커의 사운드를 줄여 후석에서 잠든 승객을 배려하는 ‘후석 취침모드’ 등을 적용했다.

2019 싼타페의 가격은 가솔린 2.0T 엔진 ▲프리미엄 2695만원 ▲익스클루시브 2955만원 ▲프레스티지 3269만원 ▲인스퍼레이션 3595만원이다. 디젤 2.0 엔진과 디젤 2.2 엔진 선택시 각각 255만원과 280만원(단 인스퍼레이션 트림은 각각 273만원과 298만원)이 추가된다.

2019 싼타페/사진=현대자동차

한편 현대차는 올해로 출시 20주년을 맞이한 싼타페 브랜드를 기념하고자 어린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인 타요와 협업해 '싼타페 x 타요 허그벨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차는 싼타페를 보유하고 있거나 신규로 구입하는 고객 1만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싼타페 x 타요 허그벨트 인형'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6월 24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싼타페 출시 20주년을 맞아 운전자뿐 아니라 소중한 자녀의 안전을 위해 허그벨트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고객들에게 가장 안전한 중형 패밀리 SUV의 대명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한빛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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