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2019 실전 디지털 테크 트레이닝’ 개설
SK C&C /사진=SK C&C

[한스경제=김창권 기자] SK C&C가 클라우드와 빅데이터로 대변되는 디지털 기반 기술 전파에 나서며 ‘디지털 지식 공유 생태계 조성’에 나섰다.

SK C&C는 15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이론부터 실전까지 한번에 무료로 배울 수 있는 ‘2019 실전 디지털 테크 트레이닝(Digital Tech Training)’ 과정을 5월 22일 개설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비즈니스 파트너(Biz Partner, 이하 BP)사는 물론 기업의 마케터나 IT개발자 혹은 현장 실무자가 바로 현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신 디지털 기술과 활용 노하우를 개방?전수하면서 산업 전반에 걸친 디지털 지식 공유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 희망자는 매월 20일까지 해당 신청 사이트에 접속해 간단한 설문 작성 후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 사옥(SK u-타워) 7층 디지털 랩스와 8층 리체움 교육장에서 실시된다.

SK C&C는 먼저 기업의 마케터나 IT개발자, 혹은 업무 실무자 등 디지털에 관심 있는 직원이라면 누구나 빅데이터 실전 교육 과정인 ‘아큐인사이트 플러스 핸즈 온 세미나(AccuInsight+ Hands on Seminar)’를 마련했다.

일일 6시간 과정으로 빅데이터 기초 이론부터 머신러닝·딥러닝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실습까지 한번에 해볼 수 있다.

5월에는 22일, 29일에 ‘아큐인사이트 플러스 플랫폼을 활용한 빅데이터·머신러닝·딥러닝’ 실습 과정이 진행된다.

SK C&C의 빅데이터 플랫폼 ‘AccuInsight+(아큐인사이트 플러스)’를 활용해 △빅데이터의 데이터 수집·처리·분석·시각화는 물론 △머신러닝이 가미된 웹 기반 분산 병렬 모델링 △실전 딥러닝 모델 구축·실행 등 빅데이터 분석 및 서비스화 전 과정을 빠르게 배울 수 있다.

아큐인사이트 플러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온프레미스(On-Premise)과 퍼블릭 클라우드 버전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동시에 제공한다.

‘AccuInsight+ Hands on Seminar’ 과정 이수자에게는 기업에 돌아가 실제 빅데이터 서비스 개발 및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아큐인사이트 플러스’ 20만원 무료 사용권도 제공한다.

SK C&C 이문진 Channel&Marketing그룹장은 “디지털 세상에서는 기술을 개방하고 전수할수록 산업의 성장이 빨라진다”며 “클라우드·빅데이터 과정을 시작으로 실제 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디지털 기술 과정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BP사 기술 인력은 물론 다양한 기업의 디지털 인재들과 함께 강한 디지털 지식 공유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창권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