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올 하반기 인도 진출 앞두고 초청해 브랜드 홍보
인도 진출 모델은 '전략형 모델' 신규 소형 SUV
사진=기아자동차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기아자동차가 인도 현지 딜러단을 한국에 초청해 대규모 딜러 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하반기 인도 현지 공장 가동과 본격적인 판매 개시에 앞서 대대적인 브랜드 홍보와 성공적인 진출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가한 인도 딜러단 120여명은 5월 13일부터 3박 4일 일정으로 기아차 본사, 남양연구소, 브랜드 체험관 BEAT360 등 국내 사업장을 방문해 기아차의 미래 비전 및 중장기 전략을 공유했다. 더불어 R&D 기술력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가졌다.

기아차는 현재 인도 아난타푸르 지역에 연산 30만대 규모의 생산공장을 건설 중이다. 지난 2017년 4월 공장 건설을 위해 현지 정부와 투자 계약을 체결해 같은 해 10월 착공, 올해 1월 시험 생산에 본격 돌입했다.

인도 자동차시장 진출의 포문을 여는 모델은 신규 소형 SUV로 낙점됐다. 올해 하반기 글로벌 주요 시장에 선보일 예정으로 인도 시장을 위한 ‘전략형 모델’이다

지난해 2월 델리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SP 콘셉트카’를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인도 시장의 특성을 반영한 특화 디자인과 선호 사양 등이 적용될 계획이다.

기아차는 “글로벌 소형 SUV 신차는 혁신적이고 대범한 스타일과 차별화된 감성적 가치가 응축된 하이클래스 소형 SUV”라며 “정통 SUV 스타일을 모던한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과 기존 소형 SUV에서는 느끼기 힘들었던 즐겁고 편안한 주행 성능 및 탁월한 공간감을 갖췄다”고 평했다.

기아자동차는 올해 하반기 국내를 시작으로 인도, 유럽, 중국 등 전세계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인 ‘하이클래스 소형 SUV’의 첫 번째 외장 렌더링 이미지를 14일 최초로 공개했다./사진=기아자동차

기아차는 인도 자동차시장에 처음 진출하는 만큼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위해 현지 딜러들을 확보하는 데 주력하며 브랜드 알리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3월 중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된 디자인 테마의 브랜드 캠페인 영상은 공개 14일만에 1억뷰를 돌파, 현재 누적 총 2.3억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인도 시장에서 성공은 기아차 브랜드가 다시 한 번 도약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인도 현지뿐 아니라 전사적 역량을 총동원해 뛰어난 디자인과 경쟁력 있는 상품성을 맞춤형 차량 개발, 차별화된 현지 마케팅 활동 등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