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장소연 기자] 매년 5월 셋째 주 월요일로 지정된 성년의 날은 사회인으로서의 책무를 일깨워주며, 성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부여하는 날이다.

성년의 날은 맞은 이들은 성인의 권리와 의무, 책임을 지고 독립적인 사회인으로 인정받게 된다. 정당에 가입하고 대통령 선거와 국회의원 선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부모님 또는 후견인 의사와 관계없이 혼인할 수 있다.

이런 뜻깊은 날 성년이 된 것을 축하하며, 선물할 아이템 다섯 가지를 모아봤다.


▣ 향수

성년의 날에 건네는 향수의 의미는 더 뜻깊다. 성년이 되면 여러 사람을 많이 만나게 되는 시기이에 자신을 잊지 말라는 의미와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향기를 풍기는 좋은 사람이 되라는 의미가 있다.

▣ 장미꽃

열정과 사랑으로 성인이 된 이들에게 무한한 사랑과 열정이 계속되길 바란다는 의미가 담겨 있는 장미꽃이다. 꽃처럼 싱그럽고, 넘치는 생명력을 간직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장미꽃은 선물해보자.

▣ 키스&립스틱

성년의 날 대표적인 선물 중 하나는 키스다. 키스는 성년이 되면서 “책임감 있는 사랑과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자”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좋아하는 사람이나, 지인에게는 키스 대신 립스틱을 대신 선물해도 좋다.

▣ 지갑
소중한 이의 사진이나 편지처럼 두고두고 보고 싶은 것을 넣어 다닐 수 있는 지갑. 친구, 애인, 자녀, 동생에게 기억될 만한 사진이나 편지를 넣어 선물한다면 기억에 남을 감동의 순간이 되지 않을까?

▣ 시계

시계를 선물하는 데에는 ‘미래를 위해 지금의 시간을 헛되이 쓰지 말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사회의 첫발을 내딛는 20대의 시작을 소중히 보내라는 의미로 손목시계 선물을 추천한다.

장소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