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세계 3대 게임쇼 E3 참가 왜?
넷플릭스, 세계 3대 게임쇼 E3 참가 왜?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9.05.21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플릭스 세계 최대 게임쇼 E3 참가
오리지널 콘텐츠를 게임으로 개발하나
넷플릭스가 E3에 참가한다고 발표한 트위터 화면 캡쳐 / 넷플릭스 트위터 공식계정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넷플릭스는 최근 공식 트워터계정을 통해 다음달 열리는 세계 3대 게임쇼인 E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E3 2019’에 열리는 프레젠테이션 쇼 E3 콜리세움(E3 Coliseum) 패널에 참가해 ‘넷플릭스 오리지널을 비디오 게임으로 개발(Bringing Your Favorite Shows To Life: Developing Netflix Originals Into Video Games)’이라는 주제로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E3 2019는 오는 6월 미국 로스엔젤리스에서 열리는 게임쇼로 동경게임쇼, 게임스컴과 함께 세계 3대 게임쇼로 불리는 세계 최대 게임쇼 이다. 셋 중 가장 먼저 개최가 되어 많은 게임 개발사들이 신작을 처음 발표하는 행사로 많이 알려져있다. 넷플릭스는 6월 12일 참가할 예정이다.

앞서, 넷플릭스는 오리지널 인터렉티브 콘텐츠로 <블랙미러>, <당신과 자연의 대결>, <마인크래프트 스토리모드>, <장화신은 고양이> 등 제작해 왔다.

이번 넷플릭스가 E3에서 선보이는 게임 콘텐츠는 SF드라마 <기묘한 이야기3 더 게임(Stranger Things 3 The Game)> 를 기반으로 제작한 것으로, 16비트 레트로 액션 어드벤처 스타일이다. 게임 콘텐츠는 PC·플레이스테이션4·엑스박스원·닌텐도스위치 등 게임기와 iOS·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스마트폰 등으로 서비스 될 예정이다.

넷플릭스는 오는 7월 동명의 오리지널 콘텐츠 <기묘한 이야기 3: 더 게임>을 공개하면서 게임에 대한 상세한 정보도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글로벌 게임회사들이 신제품을 출시하는 행사인 E3에 OTT 서비스 회사가 참여하는 것은 처음으로 앞으로 넷플릭스가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사업영역 확대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