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넷플릭스 세계 최대 게임쇼 E3 참가
오리지널 콘텐츠를 게임으로 개발하나
넷플릭스가 E3에 참가한다고 발표한 트위터 화면 캡쳐 / 넷플릭스 트위터 공식계정

[한스경제=이정민 기자] 넷플릭스는 최근 공식 트워터계정을 통해 다음달 열리는 세계 3대 게임쇼인 E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E3 2019’에 열리는 프레젠테이션 쇼 E3 콜리세움(E3 Coliseum) 패널에 참가해 ‘넷플릭스 오리지널을 비디오 게임으로 개발(Bringing Your Favorite Shows To Life: Developing Netflix Originals Into Video Games)’이라는 주제로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E3 2019는 오는 6월 미국 로스엔젤리스에서 열리는 게임쇼로 동경게임쇼, 게임스컴과 함께 세계 3대 게임쇼로 불리는 세계 최대 게임쇼 이다. 셋 중 가장 먼저 개최가 되어 많은 게임 개발사들이 신작을 처음 발표하는 행사로 많이 알려져있다. 넷플릭스는 6월 12일 참가할 예정이다.

앞서, 넷플릭스는 오리지널 인터렉티브 콘텐츠로 <블랙미러>, <당신과 자연의 대결>, <마인크래프트 스토리모드>, <장화신은 고양이> 등 제작해 왔다.

이번 넷플릭스가 E3에서 선보이는 게임 콘텐츠는 SF드라마 <기묘한 이야기3 더 게임(Stranger Things 3 The Game)> 를 기반으로 제작한 것으로, 16비트 레트로 액션 어드벤처 스타일이다. 게임 콘텐츠는 PC·플레이스테이션4·엑스박스원·닌텐도스위치 등 게임기와 iOS·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스마트폰 등으로 서비스 될 예정이다.

넷플릭스는 오는 7월 동명의 오리지널 콘텐츠 <기묘한 이야기 3: 더 게임>을 공개하면서 게임에 대한 상세한 정보도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글로벌 게임회사들이 신제품을 출시하는 행사인 E3에 OTT 서비스 회사가 참여하는 것은 처음으로 앞으로 넷플릭스가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사업영역 확대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정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