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슈퍼 SUV로 개발, 6가지 주행 모드 제공
가격 2억5000만원(부가세 포함)부터 시작
'우루스' 외관/사진=람보르기니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우루스(Urus)’를 국내 공식 출시하고 오는 3분기부터 본격 인도를 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우루스는 세계 처음으로 '슈퍼 SUV'로 개발된 모델로 4.0ℓ 8기통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V8 엔진은 최고출력 650마력, 최대토크 86.7㎏·m의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우루스는 ANIMA 시스템을 통해 운전자의 선호에 따라 총 6가지의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도심 주행을 위한 스트라다와 스포츠, 코르사 모드와 오프로드 주행 모드인 테라, 사막 주행을 위한 사비아, 눈길 주행을 위한 네브가 있다.

'우루스' 내부 인테리어/사진=람보르기니

람보르기니의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Driver Assistance Systems)도 장착했다. 또한 헤드라이트를 로우 빔 모드와 하이 빔 모드 사이에서 자동으로 전환하는 하이 빔 어시스턴트, 전방 및 후방 주차 센서, 크루즈 컨트롤(cruise control), 충돌을 방지하거나 완화하기 위한 혁신적인 사전 인지 시스템을 적용했다.

람보르기니 한국 지역 컨트리매니저인 파올로 사르토리는 “슈퍼 SUV로 탄생한 우루스는 람보르기니의 패밀리에 완벽하게 맞아 떨어진다”며 ”기술력의 정점을 찍은 슈퍼 SUV이자 사용성을 겸비한 모델로 고객들에게까지 새로운 브랜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루스의 공식 판매 가격은 2억5000만원(부가세 포함)에서부터 시작하며, 고객 인도는 오는 3분기부터 개시된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