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 미용 렌즈 판매액 및 성장률 비교 그래프/사진=GfK 제공

[한스경제 임세희 기자] 일회용 미용 렌즈 판매 실적이 올해 1분기 372억 원으로 집계되면서 작년 동기 대비 5% 성장한 것으로 드러났다.

29일 시장 조사 기업 GfK에 따르면 일회용 미용 렌즈의 지난 2018년 연간 판매액은 약 1470억원으로, 소프트 콘택트 렌즈 시장에서 24.5%의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이에 일회용 미용 렌즈는 작년 1분기 355억원에서 올해 372억원으로 5% 상승했다. 미용 렌즈 특성상 1분기 수요가 상대적으로 저조한 편임을 감안하면 주목할 만한 성장률이다.

업계는 최근 시력은 보완하면서 다양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미용 렌즈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증가한 것이라고 보고있다.

최승문 GfK 연구원은 “미용 렌즈는 주 소비 연령은 가격에 민감한 10대~20대 초반이기 때문에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다회용 렌즈의 선호도가 높았다”며 “인기 연예인을 활용한 제조사의 적극적인 신제품 마케팅과 프로모션이 증가하면서 일회용 미용 렌즈로 수요가 이동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임세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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