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양지원 기자] 한국스포츠경제가 연예가 핫 이슈를 재미있고 빠르게 전달해 드리고자 ‘친절한 해시태그’라는 코너를 들고 왔습니다. 오늘은 또 어떤 인물이, 어떤 일들이 화제가 됐을까요? 해시태그 한 줄 읽고 가실게요~

#강다니엘 근황

가수 강다니엘의 컴백이 가시화. 강다니엘은 지난 9일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4개월 만에 얼굴을 드러내고 근황 전해. 강다니엘은 “공식적인 인사보다 제 얼굴을 먼저 보여드리고 싶었다. 혹시나 까먹으셨을까 봐 빨리 인사를 드리고 싶었다”며 이어 “(솔로 데뷔를) 준비하는 단계다. 음악 작업도 하고 있다. 작사와 작곡에도 참여하면서 어떻게 하면 좋은 메시지를 드릴 수 있을지 고민 중이니 기대를 해주면 좋겠다”라고 밝혀. 강다니엘은 1인 기획사 커넥트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독자 활동에 나서. 지난 달 10일 서울중앙지방법원 민사 제51부가 지난 3월 강다니엘 측이 제기한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전부 인용해 LM엔터테인먼트(이하 LM)와 별개로 독자 활동이 가능해진 상황. 강다니엘은 조만간 솔로 데뷔 날짜를 확정 지을 예정.

#박형식 입대

배우 박형식이 10일 군입대. 박형식은 이날 논산 신병훈련소에 기초 군사훈련 마친 뒤 헌병대 수도방위사령부(이하 수방사)에서 군복무 시작. 전역 예정일은 2021년 1월 4일. 박형식은 지난 2013년 MBC 예능 '진짜 사나이'를 통해 수방사 경험. 올해 초 수방사에 지원했으며 4월 최종 합격 통지 받아. 박형식은 지난 달 진행된 인터뷰에서 수방사 지원 이유에 대해 “‘진짜 사나이’를 통해 수방사를 경험했다”며 “사격을 잘 해 ‘스나이퍼 박’으로 칭찬 받았다. 당시 관계자 분들께서 여기로 오라고 하셨다. 몇 년 전 기억이지만 나를 환영해주고 칭찬해 준 기억이 아직도 남아 있다”고 밝혀.

#방탄소년단 팬미팅

그룹 방탄소년단이 23만 관객을 동원하며 스타디움 투어 ‘러브 유어셀프: 스피크 유어셀프’(LOVE YOURSELF: SPEAK YOURSELF) 유럽 공연 마쳐. 10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1~2일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 7~8일 프랑스 파리 스타드 드 프랑스 등 2개 도시 4회 공연을 전석 매진시키며 총 23만 관객과 만나. 전세계를 열광시킨 방탄소년단은 15~16일 부산 아시아드 보조경기장, 22~23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공식 글로벌 팬미팅 '매직 숍'(MAGIC SHOP) 개최.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