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주)삼천리, 에너지 상생협력 MOU 체결
안성시-(주)삼천리, 에너지 상생협력 MOU 체결
  • 안성=이한중·오정석 기자
  • 승인 2019.06.1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가스 보급 확대 위해 시-삼천리 3:1로 사업비 분담
안성시와 (주)삼천리는 도시가스 보급률 확대 등 에너지 상생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안성시청
안성시와 (주)삼천리는 도시가스 보급률 확대 등 에너지 상생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성시

[한국스포츠경제=이한중·오정석 기자] 안성시가 11일 시청사에서 우석제 안성시장과 안민호 삼천리 부사장등 관계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시-㈜삼천리 에너지 상생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MOU는 안성시와 ㈜삼천리가 안성시의 저조한 도시가스 보급률을 높이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관련 사업비를 안성시와 삼천리가 3:1로 부담하는 것과 시가 ㈜삼천리의 신·재생 에너지 사업에 필요한 행정적인 지원을 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도시가스 공급대책과 관련된 에너지복지 실현은 민선 7기 우 시장의 5대 핵심 공약 중 첫 번째로, 농촌지역에서 낙후된 도시가스 보급률을 높여 질 좋고 저렴한 에너지원을 소외 지역 없이 공급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시는 올해 본예산에 도시가스 취약지역 해소를 위한 자체 예산 40억원을 편성한 바 있다.

우 시장은 “인근 시군에 비해 도시가스 보급률이 낮은 안성시는 특히 동부권과 서부권의 보급률 편차가 커서 문제가 더 심각하다”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이 안성시 전체 도시가스 보급률 확대와 동?서부권의 에너지복지 불균형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MOU를 기점으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도시가스 공급 종합 대책을 수립하고, 대상지 선정심의위원회를 구성해 공정하게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